우연히 보게 된 유튜브 상세페이지 강의가 좋아서 정리합니다.
광고는 초대장이고
상세페이지는 사람들이 내 집에서 놀고 싶게 표현하는 곳
가장 중요한 원메시지 글쓰기
- 원메시지 딱 한 줄의 메시지가 가장 중요하다.
- 고객의 마음을 끌어당겨야 함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내 상품을 어떤 사람이 사는가?')
- 즉, 타깃 설정 매우 중요
- 타깃을 넓게 잡되 좁게 잡아라.
- -주름을 빨리 고치는 사람
- -주름이라는 키워드를 좁고 정확하게 가져가는 것
- -예를들면, 입꼬리 주름
- -셀링 포인트 어떻게 뽑지?
- -~덕분에 ~가 좋다.
- -그 장점들 덕분에 일주일 안에 눈에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후킹 멘트 글쓰기
1. 얼마나 짧은 시간안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효과를 보는지
예시) 2주 안에, 얼마나 확실하게
2. 만족도 99점 얼마나 드라마틱한 변화
예시) 청소하던 시간 3분으로 줄었다 사용 전후
구매전환 글쓰기
- 결론부터 이야기하기
- 그래서 어디가 좋은데? 설득의 과정을 기승전결로 작성하는 것
궁극의 한 문장을 만드는 글쓰기
1. 특징 없는 제품 살리기
예시1. 여권케이스
-대단한 기능 X
-특별한 디자인 X
-내 제품의 USP(Unique Selling Point) 찾기 어려운 경우
→ 내 제품에서 찾지 말고,제품을 사용할 고객의 상황에서 찾는 것
먼저, 어떤 상황의 고객이 구매할까?
1) 해외여행이 처음인 고객
2) 해외여행에 낭만 가득한 고객
둘째, 환상을 심어주는 한 문장
1) “3개월을 준비한 유럽 여행의 시작은 공항부터”
-유럽의 낭만적인 사진 자료를 첨부
2) “공항 인증숏을 낭만적으로 바꿔줄 ㅇㅇ 여권 케이스”
-제품 사진(컬러별로!)
2. 제품은 좋지만 뻔한 특징 살리기
예시2. 원가 비율 높고 자체 제작 아이템
“엄마가 써서 가격도 못 올리는 ㅇㅇ 앰플”
-우리 앰플의 가격은 1만 원대 | 앰플 시장 평균 가격은 3만 원대
-땅 파서 장사하냐고요? | 놉! 우리 엄마가 너무 좋대요
→ 그래서 가격 못 올리고 n 년째 1만 원대!
상세페이지 글쓰기 구조 잡는 공식
1. 결론부터(1덩어리)
- 얼마나 빠른 시간에
- 얼마나 확실한 만족
- 얼마나 드라마틱한 효과
- 이벤트 소개
- 발송 정보
- 당일출고
2. 기승전결(4덩어리)
2-1. 기 of 기승전결
-내 소설의 초입이라고 생각하기
-내 이야기(사람의 이야기가 제일 재밌다)
2-2. 승 of 기승전결
-내가 왜 이걸 만들게 되었는지
2-3. 전 of 기승전결
-내 제품의 특징 소개(본문, 핵심, 고객을 끌고 오는 이유)
-낭중지추(핵심 특징 단독 소개)
-유유상종(비슷한 특징 묶기)
2-4. 결 of 기승전결
-자주 묻는 질문
-주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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