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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글쓰기 방법

by aicracker 2023.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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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히 보게 된 유튜브 상세페이지 강의가 좋아서 정리합니다. 

 

광고는 초대장이고 

상세페이지는 사람들이 내 집에서 놀고 싶게 표현하는 곳

 

가장 중요한 원메시지 글쓰기

  • 원메시지 딱 한 줄의 메시지가 가장 중요하다.
  • 고객의 마음을 끌어당겨야 함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내 상품을 어떤 사람이 사는가?')
  • 즉, 타깃 설정 매우 중요
  • 타깃을 넓게 잡되 좁게 잡아라.
  • -주름을 빨리 고치는 사람
  • -주름이라는 키워드를 좁고 정확하게 가져가는 것
  • -예를들면, 입꼬리 주름
  • -셀링 포인트 어떻게 뽑지?
  • -~덕분에 ~가 좋다.
  • -그 장점들 덕분에 일주일 안에 눈에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후킹 멘트 글쓰기

1. 얼마나 짧은 시간안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효과를 보는지

예시) 2주 안에, 얼마나 확실하게

2. 만족도 99점 얼마나 드라마틱한 변화

예시) 청소하던 시간 3분으로 줄었다 사용 전후

 

구매전환 글쓰기 

  1. 결론부터 이야기하기
  2. 그래서 어디가 좋은데? 설득의 과정을 기승전결로 작성하는 것 

 

궁극의 한 문장을 만드는 글쓰기

 

1.  특징 없는 제품 살리기 

 

예시1. 여권케이스

-대단한 기능 X

-특별한 디자인 X

-내 제품의 USP(Unique Selling Point) 찾기 어려운 경우

→ 내 제품에서 찾지 말고,제품을 사용할 고객의 상황에서 찾는 것

 

먼저, 어떤 상황의 고객이 구매할까?

 

1) 해외여행이 처음인 고객

2) 해외여행에 낭만 가득한 고객

 

둘째, 환상을 심어주는 한 문장

 

1) “3개월을 준비한 유럽 여행의 시작은 공항부터”

-유럽의 낭만적인 사진 자료를 첨부

 

2) “공항 인증숏을 낭만적으로 바꿔줄 ㅇㅇ 여권 케이스”

-제품 사진(컬러별로!)

 

2. 제품은 좋지만 뻔한 특징 살리기

 

예시2. 원가 비율 높고 자체 제작 아이템

 

“엄마가 써서 가격도 못 올리는 ㅇㅇ 앰플”

 

-우리 앰플의 가격은 1만 원대 | 앰플 시장 평균 가격은 3만 원대

-땅 파서 장사하냐고요? | 놉! 우리 엄마가 너무 좋대요

→ 그래서 가격 못 올리고 n 년째 1만 원대!

 

상세페이지 글쓰기 구조 잡는 공식

1. 결론부터(1덩어리)

  • 얼마나 빠른 시간에
  • 얼마나 확실한 만족
  • 얼마나 드라마틱한 효과
  • 이벤트 소개
  • 발송 정보
  • 당일출고

2. 기승전결(4덩어리)

 

2-1. 기 of 기승전결

-내 소설의 초입이라고 생각하기

-내 이야기(사람의 이야기가 제일 재밌다)

2-2. 승 of 기승전결

-내가 왜 이걸 만들게 되었는지

2-3. 전 of 기승전결

-내 제품의 특징 소개(본문, 핵심, 고객을 끌고 오는 이유)

-낭중지추(핵심 특징 단독 소개)

-유유상종(비슷한 특징 묶기)

2-4. 결 of 기승전결

-자주 묻는 질문 

-주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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